쓰러진 행인 머리 짓밟고 발길질…울산 조폭 '추종' 일당 만행(+영상)
울산 도심 한 복판에서 조직폭력배 추종 세력이 길에서 길가던 행인을 집단 구타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경찰은 영상을 토대로 조폭을 추종하는 가해 남성 무리를 전원 검거해 조사 중이다.
울산경찰청은 A씨 등 20대 남성 5명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A씨 등은 15일 오전 4시 20분께 울산시 남구 삼산동 유흥가에서 길을 비켜주지 않아 부딪혔다는 이유로 시비가 붙은 B씨 등 20대 일행 3명을 집단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이들 일당은 길에서 마주친 또래 남성을 도로 위에 넘어뜨린 뒤 머리를 짓밟고, 이를 말리던 다른 남성에게도 주먹을 날린다. 피해 남성은 몸을 웅크린 채 쓰러져 발버둥 치지만 폭행은 계속된다. 바로 옆 인도에서도 정체불명의 남성 2명이 성인 남성 1명을 넘어뜨리고 발길을 가한다.
이같은 무차별 폭행으로 피해를 입은 B씨 등은 온몸 타박상 등 전치 2주 상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17일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가해자로 지목된 A 씨 등 5명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전원 검거했다. 당시 신고를 받고 출동한 현장에서 이들이 사라진 뒤였지만, 공개된 영상 등을 바탕으로 추적해 검거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경찰의 관리 대상에 포함된 조폭은 아니며, 폭력 조직을 ‘추종’하는 세력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흔히 동네 건달, 학생폭력조직, 조폭과 친분이 있는 유흥업소 종업원, 폭주족 등을 조폭 추종 세력으로 칭한다.
경찰은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하는 등 엄정 수사할 방침이다.
🔊 "급등임박" 추천주 무료로 받아볼수 있다??! [급등종목받기]
🔊 바쁜 직장인을 위한 코인정보! 5분만 투자하세요. 실시간 코인정보가 와르르
🔊 🎁무료 공개🎁 지금 “100만원“만 있어도 당장 “OOOO“부터 매수해라 !
🔊 투자할 때, "이것"만 알면 "큰돈"은 자동으로 따라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