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2만원 때문에' 이웃 살해한 40대 검찰 송치…"묵묵부답"
소식냥
2022. 5. 4. 10:19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아파트에서 60대 여성을 살해한 이웃주민 4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4일 오전 강도살인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 박모씨를 서울남부지검에 구속 송치했다.
오전 7시39분쯤 검은색 상의 모자를 뒤집어쓰고 고개를 숙인 채 모습을 드러낸 박씨는 "얼마가 필요해서 범행을 저질렀나" "피해자 손발을 왜 묶었나" "피해자가 왜 돈이 많다고 생각했나" "유족에게 하고 싶은 말이 없나" 등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다.
박씨는 이웃에 사는 60대 여성의 집에 따라 들어가 손과 발을 묶고 살해한 후 장롱 서랍을 뒤져 2만원을 강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씨는 거주하던 임대아파트 퇴거 및 이사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피해자가 많은 돈을 소지한 것으로 생각하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 조사에서 진술했다.
경찰은 지난달 22일 사회복지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아파트에서 숨져 있는 60대 여성을 발견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와 주민 진술, 현장 지문을 근거로 박씨를 피의자로 특정해 검거해 구속했다.
🔊 "급등임박" 추천주 무료로 받아볼수 있다??! [급등종목받기]
🔊 바쁜 직장인을 위한 코인정보! 5분만 투자하세요. 실시간 코인정보가 와르르
🔊 🎁무료 공개🎁 지금 “100만원“만 있어도 당장 “OOOO“부터 매수해라 !
🔊 투자할 때, "이것"만 알면 "큰돈"은 자동으로 따라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