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동안 ‘700억’ 벌었다는 허경환이 투자하겠다고 밝힌 곳은 ?
회사 창업 10년 만에 자금을 전부 회수하며 성공한 CEO가 된 허경환이 또 한 번 변신에 나섰다.
허경환은 허닭 매각 대금으로 최근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김건희 교수가 연구실 연구원들과 함께 창업한 AI 스타트업 ‘리플AI’에 투자했다. ‘리플AI’는 긴 방송 영상을 인공지능이 분석한 후 압축, 편집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들어주는 AI기반 영상편집 솔루션 ‘클리퍼’를 만든 회사이다.
투자 이유에 대해 “초기 창업자들의 열정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으며 기대감과 위험이 공존하겠지만 아직 40대 초입인 만큼 잠재력이 큰 AI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규모는 총 20억원 정도이며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와 벤처캐피털 캡스톤 파트너스 등이 함께했다.
허경환은 해당 영상편집 솔루션이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라이브 방송을 편집할 때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솔루션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까지도 허경환은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등장해 자사 제품을 판매했다. 그러나 긴 영상을 계속 찍고도 방송을 마치면 재활용하기가 쉽지가 않았다고 한다. 지인의 소개로 ‘리플AI’를 알게 된 허경환은 방송인의 경험으로 보았을 때 매우 유용한 편집 툴이 될 것이라 판단해 배팅했다고 전했다.
🔊 "급등임박" 추천주 무료로 받아볼수 있다??! [급등종목받기]
🔊 바쁜 직장인을 위한 코인정보! 5분만 투자하세요. 실시간 코인정보가 와르르
🔊 🎁무료 공개🎁 지금 “100만원“만 있어도 당장 “OOOO“부터 매수해라 !
🔊 투자할 때, "이것"만 알면 "큰돈"은 자동으로 따라온다 !